[Basic] 객체지향 설계 원칙 (SOLID)
2020. 6. 29. 14:36ㆍ개발/[Basic]
1. SOLID란?
이것은 객체지향 설계의 5원칙이라고 하며, 앞글자를 따서 SOLID라고 한다.
1. SRP(THhe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) : 단일 책임 원칙
2. OCP(Open Closed Principle) : 개방 폐쇄 원칙
3. LSP(Liskov Substitution Principle) : 리스코프 치환 원칙
4. ISP(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) :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
5. DIP(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) : 의존 역전 원칙
'개발 > [Basic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pring] 어플리케이션 컨텍스트에서 빈 생성 방법 (0) | 2020.06.29 |
---|---|
[Basic] SRP 단일 책임 원칙 (0) | 2020.06.29 |
[Basic] Cache (0) | 2020.06.20 |
[Basic] Filter & Interceptor (0) | 2020.06.14 |
[Basic] 객체 지향 특성 (0) | 2020.06.10 |